제목 |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강의 및 ZOOM 사용자 등록 안내 | 날짜 | 2020-04-02 | 조회수 | 8691 |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교수학습개발센터 | |||||
첨부파일 | ||||||
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강의 및 ZOOM 사용자 등록 안내
1. 온라인 콘텐츠 활용 강의 내용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이클래스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.
※ 주의사항: 1차시당 25분 이상의 동영상 콘텐츠가 필요합니다. ※ 업로드된 동영상은 정상등록 되었는지 미리보기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○ 이클래스 강의제작 도구 EverLec으로 강의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→ 1. EverLec 프로그램 이용 안내 ○ EverLec 동영상 저장파일 또는이미 제작해 소유하고 있는 강의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 → 2. 콘텐츠 파일 업로드 방법
2. 실시간 원격강의 개별 교과목의 수업 시간에 수강생들이 원격으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. ※ 주의사항: 1차시당 50분 기준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. ○ Zoom, Skype 등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수업 진행 → 3. 실시간Zoom주의사항 ○ 서울과기대 Zoom 계정을 이용한 수업 운영에 대해서는 3월 18일(수) 교육 실시 → 4. 실시간Zoom 안내 메뉴얼, → 5. ZOOM 설치 방법 안내 동영상 ○ ZOOM 사용자 등록 신청 : 관리자 이메일(imhun53@seoultech.ac.kr)로 신청자 성명,이메일주소, 소속, 직급 명시 후 신청 ※ 신청대상자 : 우리대학 소속 교직원(조교 및 강사 포함), 학생신청 불가
3. 과제물 부여와 피드백 제공 개별 학생들에게 과제물을 부여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것으로 수업을 대체할 수 있습니다. ※ 주의사항: 상호작용의 근거를 확보한 학생에 대해서만 출석이 인정됩니다. ○ 이클래스 과제 게시판을 통해 과제 부여 및 피드백 제공 ※ 운영기간:3.16.(월)~3.27.(금) 동안만 운영 단,실험·실습 ·졸업설계(캡스톤디자인 등)과목 예외허 용 → 6. (학사지원과)2020-1학기 학사일정 조정 및 수업운영변경 안내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