제목 | 2020년 2학기 코로나19 대응 온라인 강의 안내 | 날짜 | 2020-09-14 | 조회수 | 7216 |
---|---|---|---|---|---|
작성자 | 교수학습개발센터 | ||||
첨부파일 | |||||
최근 『코로나19』의 지역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전국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었고, 교육부의 비대면 수업으로의 권고 요청으로 전면 비대면수업 운영기간(2020.9.1. ~ 9.21. 3주간) 확정에 따라 2학기 온라인 수업 운영방법을 공지합니다. 1. 온라인 콘텐츠 활용 강의 내용을 담은 동영상 콘텐츠를 이클래스 시스템에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.
※ 주의사항: 1차시당 25분 이상의 동영상 콘텐츠가 필요합니다. ※ 콘텐츠 형태: ①(PPT+음성)파일 / ②(컴퓨터화면+음성)파일 / ③동영상 ※ 업로드된 동영상은 정상등록 되었는지 미리보기로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
○ 이클래스 강의제작 도구 EverLec으로 강의 콘텐츠 제작 및 업로드 → 1. EverLec 설치, 프로그램 이용 및 과목에 온라인 강의 연결 안내 ○ EverLec 동영상 저장파일 또는이미 제작해 소유하고 있는 강의 동영상 콘텐츠 업로드 → 2. 콘텐츠 파일 업로드 방법 ※ EverLec FAQ 바로가기 : 클릭 2. 실시간 원격강의 개별 교과목의 수업 시간에 수강생들이 원격으로 접속해 온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. ※ 주의사항: 1차시당 45~50분 기준 수업을 진행해야 합니다.
○ zoom관련 수업증빙: 수업 시작전 학생이 입장한 화면(1회만)을 캡쳐하여 이클래스-강의자료 비공개로 업로드 해주세요.
○ ZOOM 학교 사용자 등록 신청 : 관리자 이메일(imhun53@seoultech.ac.kr)로 신청자 성명,이메일주소, 소속, 직급 명시 후 신청 ※ 신청대상자 : 우리대학 소속 교직원(조교 및 강사 포함), 학생신청 불가
○ Zoom 실시간 온라인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이용해 수업 진행 → 3. 실시간Zoom주의사항 → 4. 실시간Zoom 안내 메뉴얼, → 5. ZOOM 설치 방법 안내 동영상
3. 2학기 학사 수업운영에 대한 사항 확인
→ 6. (학사지원과)온라인 수업 운영 방법 세부사항 (학사관련 문의 6034)
4. 이클래스 시스템 전체 통합 메뉴얼 → 7. 이클래스 메뉴얼 통합 전체 파일 (이클래스 시스템 이용문의 9253) → 이클래스 사용 매뉴얼: http://eclass.seoultech.ac.kr/ilos/introduce/introduce.acl
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장 |